정선 교직원 공동육아 동아리 연수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정선 교직원 공동육아 동아리 연수 운영

“함께 키우고 같이 자라요”

강원도교육청
[시사토픽뉴스] 정선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동안 정선군 임계면에 위치한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에서 교직원 공동육아 동아리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개별 동아리의 활동을 공유하고 동아리 간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연수에서는 가족 및 동아리 활동 소개와 함께 밧줄놀이, 생존 팔찌 만들기, 숲 체험을 포함한 숲놀이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정선 교직원 공동육아 동아리는 정선지역 더나은교육지구의 중점 사업중 하나로 총 6개 동아리, 17개 가족이 참여하여 동아리별로 공동육아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머물고 싶은 정선을 만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6년째 이 동아리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직원은 “남편 때문에 들어온 정선에서 이 동아리 덕에 저도, 저희 아이들도 좋은 친구 만나 잘 지낼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가족이 모여 아이들을 함께 키우다 보니 저도 육아가 크게 힘들지 않았고 아이들도 다른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법을 배우고 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신동란 교육장은 “교직원 공동육아 동아리 사업과 본 프로그램을 통해 정선지역에 거주하는 교직원과 그 가족이 정선지역에 대한 애착을 키우고 정선을 머물고 싶은 곳으로 인식하기를, 정선의 아이들이 같이 배우고 성장하는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