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 농가 소득 기여 톡톡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 농가 소득 기여 톡톡

농산물 가공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 전략 추진 계획

김제시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 농가 소득 기여 톡톡
[시사토픽뉴스]김제시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가 아이디어는 있지만 가공시설이 없는 농업인들에게 농산물 가공 창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는 건식가공실, 습식가공실, 기타가공실, 착유실 등 센터 내 시설 공동 이용을 통해 농산물 가공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농업인은 유통전문판매업 신고를 한 후 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 시설 및 장비를 사용해 시제품 생산 및 판매용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현재 30여 명의 농업인이 참여해 40여 종의 가공 제품을 생산 중이며 가공센터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로컬푸드 매장 및 지평선몰, 쿠팡, 네이버 스토어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앞으로 소비트렌드에 맞춰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소비시장을 다각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농업인들이 생산부터 가공, 판매까지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농촌진흥청과 민간단체 협력으로 운영되는 농부시장 마르쉐와 연계해 오는 24일, 성수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진행하는 농부시장 마르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