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정치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개최

북구 인구감소 위기 대응 정책연구회(대표의원: 김기현), 한국청년연합회 북구지부와 간담회 개최

부산광역시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시사토픽뉴스] 북구의 청년 인구 이탈 및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대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된 ‘북구 인구감소 위기 대응 정책연구회(김기현, 김성택, 하승범 의원’는 지난 28일, 한국청년연합회 북구지부와 함께 정책간담회를 열고 북구의 인구감소 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청년연합회 북구지부 사무실에서 진행됐으며, 연구단체 소속 의원 3명과 북구 청년연합회 회원 16명을 포함하여 총 19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북구의 저출생 정책이 다자녀 가정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에만 국한되어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실질적이고 체감 가능한 육아·교육 환경의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청년가구의 인구 유출 원인으로 ▲고등교육을 위한 이사 수요 ▲열악한 보육 인프라 ▲청년 친화적 주거환경 부족 등을 지목했다.

또한 청년층 정착을 어렵게하는 요인으로 북구 내 첨단산업을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 부족을 꼽았다.

지역상권활성화와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생활인구 확대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연구단체 대표의원은 “북구의 인구감소는 단순한 출생률 저하를 넘어 청년 유출이라는 구조적 문제와 연결되어 있다”며, “이번 간담회는 청년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대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결과는 정책개발 용역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