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전주시

양평군,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실시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기본 활용법 및 실습 교육
[시사토픽뉴스]양평군은 13일부터 14일 양일간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통신기술(ICT)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사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기 활용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스마트폰 기본 활용법 ▲스마트폰 활용 실습 ▲스마트 기기 연동 실습 ▲무인 정보 단말기(키오스크) 사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의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인공지능(AI)·사물 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건강 서비스 접근성이 낮아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올해는 총 420명을 대상으로 건강측정기기를 활용한 대상자 건강군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경기도 특화 공모사업인 인공지능(AI) 로봇을 활용한 건강관리까지 더해 스마트 기술을 통한 건강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술에 보다 쉽게 다가가고, 이를 통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