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 |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 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매년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을 엄선해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항목을 종합 평가해 우수 SNS 채널을 선정하고 있다.
전남도 블로그는 콘텐츠 기획력, 시각 디자인, 접근성 등 모든 영역에서 고른 호평을 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생활 밀착형 카드뉴스, 여행·복지·안전 정보를 담은 트렌디한 콘텐츠, 100명의 SNS 서포터즈가 제작한 매일 2~3건의 현장 중심 기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은 핵심 정책을 간결하게 소개하는 ‘정책 1분컷’, 데이터를 활용한 ‘전남 순위 TOP5’ 등을 기획해 주목을 받았다.
야구선수 출신 이대호에 이어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맛피아 등 유명인이 전남지역 맛집을 탐방하는 ‘맛부심’ 등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전남 인스타그램’은 감각적인 비주얼과 빠른 피드백으로 도정 소식부터 지역 핫플레이스까지 폭넓게 소개해 엠지(MZ)세대 이용자의 호응을 끌어냈으며, 그 결과 처음으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김규웅 전남도 대변인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결과,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콘텐츠로 오고 싶고 살고 싶은 전남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