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군 지사協, 행복한 추억 '2025 한여름 놀이마당' 성료 |
2025년 한여름 놀이마당은 하동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의 일환으로, 방학을 맞은 아동에게 또래 친구들과 놀이를 즐기며 함께하는 기쁨을 알려주고자 하동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6개소와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하동군지회, 하동군사회복지협의회, 하동군자원봉사센터, (사)아이(i)날다 등 아동들과 관계자 1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하동중앙중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댄스를 시작으로 학교 학생의 댄스팀이 보여주는 무대에 이어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한여름 운동회 순서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손 선풍기, 점자 책갈피, 독서대, 공기 정화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도 운영돼 참여한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한여름 놀이마당이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우정과 배려심을 키우는 귀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하동군은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동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기관‧단체와 협력하여 주거환경 개선, 나눔사업 등 지역의 어르신,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