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AI와 함께하는 건강한 삶!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AI 활용 건강교육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남원시

김해시 AI와 함께하는 건강한 삶!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AI 활용 건강교육 프로그램’ 운영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AI 활용 건강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0~50대 성인을 대상으로, AI 기술과 건강 정보를 융합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생활 속 건강 실천을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교육은 영양, 만성질환, 금연, 신체활동 등 주요 건강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분야별 8차시 과정으로 구성되며, 최신 AI 도구인 챗GPT, 캔바, 제미나이 등을 활용해 참여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인 맞춤형 건강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참여자들은 AI 도구를 활용해 ▲ 개인 식단 분석 및 개선안 도출, ▲ 금연 동기 영상 제작, ▲ 나만의 운동 플랜 설계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건강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허 목 김해시보건소장은 “AI 기술을 일상생활에 접목해 주민들이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건강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디지털 역량과 건강생활 실천력이 함께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