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9월에도 리더십‧협동‧힐링이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 풍성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9월에도 리더십‧협동‧힐링이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 풍성

자기 주도적 목표 설정과 성찰을 통한 성장의 계기 마련

학생수련원, 9월에도 리더십‧협동‧힐링이 가득한 체험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은 26일,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학생자치 리더십캠프와 중원탐험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교직원복지회관과 중원캠프에서 진행되며, 상반기에 24기 818명이 참여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충북 도내 11개교 학생 37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자치 리더십캠프는 학생 자치회 임원들의 역할과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학습하고자 기획됐다.

리더가 갖추어야 할 기치와 태도를 습득하고 민주적 문화를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 운영 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이어가게 됐다.

또한, 특성화 프로그램인 중원탐험활동은 충주 탄금호에서 카약체험을 통해 물길을 탐사하며, 도전과 극복을 경험하고 집중력을 키우는 동시에, 협동과 배려를 배우는 시간을 제공한다.

자연 속 힐링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진정한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청소년포상제와 연계 가능한 자전거 하이킹, 체인지 플랫폼을 활용한 보물찾기, 힐링 요가, 캠핑 체험, 자기성장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최영미 원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자기 주도적 목표 설정과 성찰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도전과 협력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