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 포스터_모바일 기반 건강 걷기 |
이번 챌린지는 연말을 앞두고 각종 모임과 회식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안전한 음주는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절주 실천 형 건강 캠페인이다. 구리시 보건소는 음주가 단순한 일시적 즐거움을 넘어 음주 운전, 폭력, 사고, 질병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사회적 문제임을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절주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기대하고 있다.
참여자는 ‘워크온’ 앱을 통해 본인의 걸음 수를 기록하고, 미션형 걷기 챌린지를 비롯해 지역 기반 커뮤니티 활동 및 경품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잇기(챌린지) 참여 방법은 ① 워크온 앱 설치 후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즐거운 걷기, 더 행복한 건강생활’ 가입, ② 챌린지 기간 10만 보 걷기 목표 달성, ③ ‘안전한 음주는 없습니다’ 구호를 지인에게 공유하고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참여 잇기(챌린지)는 구리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무를 완수한 참가자 중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과도한 음주는 간질환, 심혈관질환, 암 등 각종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일 뿐 아니라 음주 운전과 가정폭력 등 사회적 문제로도 이어진다”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걷기와 함께 절주를 실천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5.11.04 (화) 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