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노인대학, 제43기 졸업식 성료…100명 어르신 ‘배움의 결실’
  • + 즐겨찾기
  • 2025.11.14 (금) 19:4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 노인대학, 제43기 졸업식 성료…100명 어르신 ‘배움의 결실’

정읍시 노인대학, 제43기 졸업식
[시사토픽뉴스]대한노인회 정읍시지회(지회장 이호춘) 부설 노인대학(학장 김동규)이 지난 13일 지회 2층 강당에서 ‘2025년도 제43기 대한노인회 부설 노인대학 졸업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 이호춘 지회장 등 내·외빈과 졸업생 100명이 참석해 배움의 결실을 축하했다.

행사는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상장 수여, 축사,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식에서는 안경임(연지동) 학생장이 학생 대표로 졸업장을 받았다.

또한 안경임 학생장이 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권남례(입암면), 이영순(영원면), 강점순(내장상동), 노영희(고부면) 학생이 공로상을 받았다.

또 하고례(시기동) 학생을 포함한 53명의 학생이 개근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김동규 학장은 “노인대학 과정이 노후를 보다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소중한 배움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지금까지 배우신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존경받는 어르신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학수 시장은 “어르신의 노력과 열정에 진심으로 존경과 축하를 드린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교육과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1981년 4월 15일 부설 노인학교로 개교한 이래 올해 제43기 졸업까지 총 422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4월 3일 입학을 시작으로 총 24회 80시간의 일정으로 교양과 국내외 정세, 지능 습득, 현장 체험 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