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 제2회 놀이페스티벌 행사 성황리 개최 |
이번 행사는‘모두가 함께 웃는 김제, 놀며 자라는 아동친화도시’를 주제로 아동이 주체가 되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놀이 축제로 진행됐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와 조부모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웃고 즐기며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아동권리 온도탑에 공을 던지는 참여 퍼포먼스가 진행돼, 시민들이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 밖에도 ▲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되찾는 마술 및 버블 공연, ▲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줄다리기와 김제의 명승지를 담은 딱지놀이, ▲ 세대가 함께 즐기는 대동놀이(단심줄놀이, 강강술래, 박터트리기)와 명랑운동회, ▲ 시대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과거-현재-미래 놀이체험, ▲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즐기는‘미리 크리스마스 겨울왕국’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 아동의 권리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키링만들기, ▲ 심리 상태를 표현해보는 마음 건강 인형 만들기, ▲ 창의력을 키워주는 스크래치 페이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돼, 행사장은 하루 종일 활기와 웃음으로 가득했다.
최미화 교육가족과장은 “이번 놀이페스티벌 행사는 아동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전 세대가 함께 어울려 웃음으로 소통하는 축제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마음껏 놀고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김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5.11.17 (월) 18: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