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용진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원장 |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는 지난 11월 28일 제주도에서 열린 ‘2025년 제2차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 선출 안건을 심의하고, 만장일치로 한용진 원장을 제13대 협의회장에 추대했다. 한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다. 제13기 부회장 및 임원진 구성은 차기 총회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2013년 출범한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는 전국 17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이 참여하는 공식 협의 기구다. 지역 간 평생교육 격차 해소와 균형 발전을 목표로 정책 연구, 공동 현안 대응, 기관 간 연계 체계 구축 등 국가 평생교육 생태계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의회는 그동안 정기총회와 실무협의회 운영, 공동연구 사업 추진, 성과공유회 개최, 평생교육 정책간담회 등 전국 단위의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오며 시·도 간 정책 연계성과 평생교육 협력모델 확산에 기여해 왔다.
한용진 차기 협의회장은 “평생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각 시·도 진흥원 간의 유기적인 거버넌스와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각 시도 진흥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국회와 정부, 관계기관의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2.15 (월) 0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