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현장에서 배우고 실천하는 친절행정
  • + 즐겨찾기
  • 2025.12.10 (수) 13:4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 현장에서 배우고 실천하는 친절행정

올해의 변화와 성과를 함께 돌아보며 시민 만족 향상 다짐

남원시 현장에서 배우고 실천하는 친절행정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12월 10일 시청 민원실에서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친절행정 정착을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존의 외부 강사 중심 방식에서 벗어나, 민원업무 경험이 풍부한 팀장이 실제 민원 응대 사례를 기반으로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선 창구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어려움과 민원인의 감정 대응법, 복잡한 민원 설명을 쉽게 설명하는 기술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이 포함돼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친절교육의 주요 성과와 변화도 함께 점검했다.

월2회 친절교육 정례화와 전문 CS교육을 통해 응대 방식이 한층 쳬계화 됐으며, 수어 교육으로 모든 시민을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내부 칭찬문화가 확산되면서 직원 간 긍정적 피드백이 늘고 조직 분위기가 크게 개선되는 변화를 보였다.

아울러 우수 친절교육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직원 스스로 친절을 실천하려는 동기가 더욱 강화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김민주 민원과장은“내부 직원이 직접 강사가 되는 친절교육은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명확히 짚어주기 때문에 직원들의 공감대가 매우 높다”며 “2026년에도 실질적이고 체감도 높은 친절교육을 지속해 시민 만족을 높이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