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최지선 의원, 업무추진비 전액 반납
  • + 즐겨찾기
  • 2025.12.10 (수) 17:3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최지선 의원, 업무추진비 전액 반납

세금 절감 위해 솔선수범... 예결위원장 업무추진비 전액 반납 배경 설명

예결위원장 업무추진비 전액 반납 배경 설
[시사토픽뉴스] 목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0일, 제401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위원회 활동 기간 동안 위원장 직무 수행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업무추진비 전액을 집행하지 않고 반납하여 경비 절감에 함께하기로 밝혔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시정 전반의 예산 편성 적정성과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점검하는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위원장 스스로가 예산 절감과 투명한 재정 운영에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최지선 위원장은 “최근 목포시 재정 여건의 엄중함과 경기침체 등으로 시민 한분 한분이 체감하는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의회가 외면할 수 없다”라며, “예산을 심사하는 우리 위원회부터 솔선수범해 지출을 최소화하고, 시민과 공감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법인카드를 반납했다”고 밝혔다.

이어 “예산 심사 과정에서도 사업의 타당성, 효율성, 재정건전성 등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시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분야에 예산이 집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예산결산위원회의 이번 조치는 예산 운영의 투명성 제고는 물론, 공직 사회 전반의 불필요한 관행 개선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남은 제2차 정례회 기간 2026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이어가며, 주요 사업의 타당성·재정 건전성·시민 편익 증진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목포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