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우리 지역 인재는 청년회가 키운다!”
  • + 즐겨찾기
  • 2025.12.12 (금) 04:0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우리 지역 인재는 청년회가 키운다!”

백아면 청년회, 지역 청소년 대상 장학금 전달

백아면 청년회 정기총회 모습
[시사토픽뉴스]화순군 백아면은 지난 11일 백아면 청년회(회장 조창욱)가 초·중·고·대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4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백아면 청년회는 2024년 3월 정기총회에서 장학금 지급 규정을 마련했으며, 장학금 지급뿐만 아니라 평소 관내 환경 정화 등 다방면의 봉사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매년 아산초등학교와 북면중학교 졸업식에 각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백아면 청년회는 장학금 지급 규정에 따라 올해 관내 초·중·고·대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했다.

▲청년회원·명예회원 자녀 100% ▲청년회 조손가정 자녀 100% ▲비회원 가정 자녀(북면중학교 졸업생)에 70%를 각각 지급, 아산초등학교 학생 19명, 북면중학교 학생 15명 전원이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백아면 조창욱 청년회장은 “평소 청년회를 이끌며 지역의 미래인 우리 학생들이 큰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며, 2025년 청년회 풀베기 사업으로 거둔 수익금 2천42만 원을 총 66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앞으로 청년회 장학금을 받은 우리 백아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키워, 좋은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두환 백아면장은 “이번 청년회 장학금 지급이 관내 학생들에게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학업 의욕을 높이고 진로를 넓혀가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화순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