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서충주종합사회복지관 설계 공모 당선작 사진 |
서충주 주민을 위한 복지시설 확충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최근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서충주종합사회복지관은 2026년 상반기 설계 용역을 거쳐 같은 해 하반기 착공,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번 설계공모는 충주시 도심에 집중된 복지시설을 서충주 생활권으로 분산 배치하고 종합사회복지관의 특성을 활용해 서충주지역의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거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는 총 37개 업체가 참가 등록했으며, 이 중 14개 업체가 작품을 접수했다.
지난 12일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 1점과 입상작 4점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한담건축사사무소가 공동 응모한 작품으로(㈜종합건축사사무소 참, ㈜한강건축사사무소) 이용자 동선과 공간 활용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배치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충주종합사회복지관은 지상 2층 연면적 1,051㎡ 규모로 건립되며, 프로그램실, 실내 놀이터, 식당, 강당, 제빵실, 푸드마켓 등 다양한 복지·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서충주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통해 노인·아동·가족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통합 복지지원 기반을 마련하게 된 점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충주시 지역 여건에 맞는 복지시설 확충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2.17 (수) 1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