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청소년센터, 청소년 성장 기념 통합축제로 한 해 마무리
  • + 즐겨찾기
  • 2025.12.22 (월) 21:3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전주청소년센터, 청소년 성장 기념 통합축제로 한 해 마무리

전주시청소년센터,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청소년 주도로 기획한 연말 축제 개최

전주청소년센터, 청소년 성장 기념 통합축제로 한 해 마무리
[시사토픽뉴스] 전주청소년센터(센터장 김성철)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지난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는 연말 축제인 ‘2025 J.U.A(Jeonju Youth Awards)’를 개최했다.

청소년 주도로 기획된 이번 연말 축제는 △전시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시상식 및 송년파티 등으로 꾸며졌다.

먼저 지난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센터 1~2층에서는 새벽 동아리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자들이 만든 작품과 공동 프로젝트 결과물이 전시된다. 특히 청소년들이 함께 기획한 ‘손편지 전시’는 서로를 응원하는 메시지로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어 지난 19일에는 센터 3층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맑은누리 수료식이 열렸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전달과 활동 영상 상영, 편지 낭독 등이 이어졌으며, 청소년·강사·학부모가 함께 음식을 나누며 세대 간 소통과 격려의 시간을 나누는 포트럭 파티 형식으로 꾸며졌다.

끝으로 축제 마지막 날인 지난 20일에는 본 행사인 ‘전주 유스 어워즈 시상식 및 송년파티’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 방과후아카데미 등 센터 소속 청소년 약 70명이 참석해 지난 1년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며 시상식과 공연을 함께했다.

여기에 이날 행사에서는 센터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깜짝 공연이 더해져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으며, 이후 레크리에이션과 경품 추첨, 간식 파티 등으로 모두가 웃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전주청소년센터는 이번 축제가 청소년 주도 활동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공동체 안에서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며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철 전주청소년센터 센터장은 “2025 전주 유스 어워즈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축제”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문화 조성과 경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