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홍삼·한방 클러스터사업단, (주)미담과 손잡고 온라인 시장 진출
  • + 즐겨찾기
  • 2025.12.25 (목) 00:5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진안군

진안 홍삼·한방 클러스터사업단, (주)미담과 손잡고 온라인 시장 진출

진안홍삼 국내 내수 온라인 판매 본격화

진안 홍삼·한방 클러스터사업단, (주)미담과 손잡고 온라인 시장 진출
[시사토픽뉴스]국내 홍삼 산업의 중심지인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의 홍삼 제품이 본격적으로 국내 온라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진안 홍삼·한방 클러스터사업단(단장 김정배)은 (주)미담(대표 이경신)과 업무 협의를 통해, 향후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쿠팡, 이베이, 옥션, 네이버 스토어 등에 진안 홍삼 제품을 공식 입점 시키기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담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도내 유통기업으로 주요플랫폼(옥션, 쿠팡, 이베이 등)에서 육계 부분 업계 1위, 누적 고객수 2,000만명 이상을 달성했고 쿠팡, 네이버, 11번가 기준으로 온라인 HMR, 육류카테고리 국내시장을 50% 이상 점유한 전문 유통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담은 그간 축적해 온 국내 온라인 쇼핑몰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진안홍삼 제품의 국내 온라인 소비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 플랫폼 진입은, 그간 진안홍삼 브랜드의 부족한 점인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화, 브랜딩형 상세 페이지 제작, SNS/바이럴 마케팅 전개 등을 ㈜미담이 전문적으로 수행하여 제품 인지 상승과 고품질 홍삼이라는 인식 강화, 자연스러운 검색 유입 및 자발적 구매 증가를 통해 진안 홍삼의 품질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협력에 따라, 현재 진안 홍삼 판매 루트의 제한적 사항(오프라인/일부 지역 유통 위주)과 온라인 시장에서의 가시성 부족 등 판매 채널 부족에 대해 사항을 전반적으로 개선하여 시장 확대 가능성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담 이경신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온라인 유통 협력을 넘어 진안 홍삼의 온라인 시장 확대와 다양한 매출 루트 확보에 한 걸음 다가서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진안 지역의 우수한 홍삼 제품이 국내 B2B, B2C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와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단 김정배 단장은 “이번 협업 진행을 통해 진안홍삼의 높은 품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판로 확장의 기회가 왔다”며 “(주)미담의 기구축된 식품 유통망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진안홍삼 제품의 매출이 높아져 진안 관내 인/홍삼 산업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