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겨울방학 특강 운영
  • + 즐겨찾기
  • 2026.01.12 (월) 14:4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겨울방학 특강 운영

신체·정서·창의력 아우르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의미 있는 방학 지원

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특강 웹자보
[시사토픽뉴스]장수군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청소년의 신체·정서·창의력 발달을 고루 지원하기 위해 체험형·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이돌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배우는 ‘아이돌 스텝업! K-댄스 놀이터’ △싱잉볼 명상을 통해 마음을 돌보는 ‘싱잉볼과 함께 하는 마음 챙김’ △환경 감수성을 키우는 ‘복복 명태! 한 해를 지켜줘’ △그림책을 매개로 자신을 돌아보는 ‘나와 만나는 그림책 여행’ 등이다.

특강 프로그램은 초등 전 학년 또는 동일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별 운영 일정은 상이하며 장수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수군은 대부분 평일에 진행돼 방학 기간 중 규칙적인 생활 습관 형성과 자기 주도적 활동 참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신체 활동과 정서 치유, 환경 감수성을 함께 고려한 구성으로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장수군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참고하거나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훈식 군수는 “겨울방학은 청소년들이 스스로를 돌아보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며 “이번 겨울방학 특강이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 사랑나눔동호회, 이웃돕기 성금 120만원 기탁 지역 동호회 자발적 나눔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온정 전달

장수군은 농업기술센터 사랑나눔동호회(회장 강경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120만 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사랑나눔동호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과 함께 정서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랑나눔동호회는 단발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지역 내 심장병을 앓고 있는 이웃을 대상으로 한 후원 활동도 병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평소에도 봉사와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탁 역시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공감대 속에서 추진됐으며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동호회의 뜻이 담겼다.

사랑나눔동호회의 이러한 자발적인 나눔 활동은 지역 내 기부 문화 확산과 사회적 연대 강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경오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다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나눔과 선행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온정을 베풀어 주신 사랑나눔동호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성금을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장수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