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릉수출협회 신성바이오팜, 몽골로 ‘콜라겐 핫소스’ 40피트 컨테이너 수출강릉시·강릉과학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성과 본격화
  • + 즐겨찾기
  • 2026.01.12 (월) 21:5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경제

(사)강릉수출협회 신성바이오팜, 몽골로 ‘콜라겐 핫소스’ 40피트 컨테이너 수출강릉시·강릉과학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성과 본격화

몽골로 콜라겐 핫소스 1컨테이너(40피트) 규모의 수출
[시사토픽뉴스]신성바이오팜(대표 송미라)은 2026년 1월 12일, 몽골로 콜라겐 핫소스 1컨테이너(40피트) 규모의 수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은 강릉시가 2024년 7월 지원한 몽골 시장개척단 및 특판행사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2024년 10월 주관한 몽골 팝업스토어 행사를 통해 구축된 바이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루어진 후속 수출 성과다.

신성바이오팜은 강릉시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현지 소비자 반응과 유통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했으며, 그 결과 몽골 현지 대형 유통사와의 본계약으로 이어져 이번 대량 수출이 성사됐다.

이번에 수출되는 콜라겐 핫소스 제품은 몽골 내 이마트, GS25, CU 등 한국계 대형 마트 및 편의점 채널에 제품을 공급하는 몽골 현지 대형 유통사를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몽골 전역에서 강릉에서 개발·생산된 기능성 K-푸드 제품을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남국 강릉시 기업지원과장은“이번 수출은 강릉시가 추진한 해외 시장개척단과 현지 판촉 지원이 실제 계약과 물량 수출로 이어진 대표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이 기능성 식품과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단계별 수출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남수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원장은“콜라겐 핫소스는 강릉 지역 연어 자원을 활용한 바이오 기술과 K-푸드가 결합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진흥원은 팝업스토어, 바이어 매칭, 후속 수출 연계 등 실효성 있는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강릉수출협회의 홍귀남 회장은“신성바이오팜은 기술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온 기업이며, 특히 강릉수출협회를 통한 해외 바이어 연계와 시장 정보 지원이 실제 수출 성과로 이어진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어 “강릉수출협회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글로벌 유통망에 진입할 수 있도록 수출 실무 지원과 네트워크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미라 신성바이오팜 대표는“연어 껍질을 활용해 콜라겐을 생산하고 이를 화장품과 식품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또한 강릉시 해외 시장개척단을 통해 제품을 해외에 소개한 것이 이번 대량 수출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출은 단발성 거래가 아니라, 강릉시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단계적으로 지원해 준 해외 시장개척 사업이 실제 성과로 이어진 결과”라며,“몽골을 거점 시장으로 CIS 지역까지 콜라겐 핫소스를 비롯한 강릉의 기능성 식품이 현지 유통망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수출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