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모여, 미래 인재의 꿈으로 피어나다
  • + 즐겨찾기
  • 2026.01.19 (월) 23:5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모여, 미래 인재의 꿈으로 피어나다

김제수협, 새만금장례식장, 지역 인재 육성 위해 장학금 동시 기탁

김제사랑장학금기탁식(김제수산업협동조합)
[시사토픽뉴스]김제사랑장학재단은 19일 김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주)과 새만금장례식장(대표 김덕운)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제수산업협동조합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김제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영주 조합장은 “김제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은 응원이지만 마음을 담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새만금장례식장 김덕운 대표는 “나눔은 지역사회를 밝히는 가장 따뜻한 빛”이라며 “김제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성을 보탰다”고 밝혔다.

정성주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김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두 기관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은 지역사회에 큰 본보기가 된다”며 “이 장학금은 김제의 미래 인재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설립 이후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사업, 지평선학당 운영, 대학생 장학금 및 장학숙 지원, 지평선 나눔스터디 사업 등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맞춤형 장학사업을 추진하며, 김제시의 미래 인재들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더 큰 세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