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하늘아래장애인사회문화연구소, 장애인가족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번 협약은 장애인과 그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연계 및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 △기관 간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의 인식개선 홍보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다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용진 하늘아래장애인사회문화연구소 시설장은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매우 뜻깊다”며 “장애인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정적이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배애련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가족에게 더욱 촘촘하고 안정적인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의 복지에 긍정적인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시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6.01.27 (화) 06: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