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군자동 백년순대, 취약계층 위한 정기 식사권 후원
  • + 즐겨찾기
  • 2026.01.28 (수) 22:1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사회

시흥시 군자동 백년순대, 취약계층 위한 정기 식사권 후원

시흥시 군자동 백년순대, 취약계층 위한 정기 식사권 후원
[시사토픽뉴스]시흥시 군자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27일 관내 음식점인 백년순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 식사권 후원 기탁식을 가졌다.

백년순대는 다음 달부터 거모동 관내 결식 우려 아동 세대 등 취약 가구에 매월 총 15만 원 상당의 식사권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못 먹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취약계층 성장기 아이들에게 정성껏 끓인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 싶은 후원자의 마음을 담아 1인당 1만 원 상당의 식사권이 제공된다.

매월 국밥 15그릇을 후원받는 대상자는 군자동 행정복지센터와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선정되며, 후원 음식은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안정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성천 백년순대 대표는 “지역 주민들의 사랑 덕분에 가게를 운영할 수 있었던 만큼, 그 마음을 다시 지역사회에 돌려드리고 싶었다”라며 “군자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후원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종남 군자동장은 “매월 꾸준히 이어지는 음식 후원은 지역 주민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고 있다”라며 “지역사회를 위해 먼저 손을 내밀어 준 백년순대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러한 나눔이 지역 전반에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후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식사 해결에 부담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사회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