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 맞춤형 학습지원 본격화
  • + 즐겨찾기
  • 2026.01.28 (수) 22:12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순창군

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 맞춤형 학습지원 본격화

지역 교육격차 해소와 자기주도학습 지원 거점 마련

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
[시사토픽뉴스]순창군은 28일 ‘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거점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격차 해소와 공교육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모사업으로, 순창군은 지난해 6월 공모에 참여해 9월 최종 선정된 이후 센터 조성을 준비해 왔다.

옥천인재숙 지성관 2층에 조성된 센터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진로에 맞춘 체계적인 자기주도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EBS의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함께 학습 코디의 체계적인 맞춤형 학습 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광희 순창부군수, 남상길 순창교육지원청 교육장, 옥천인재숙 관계자,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전북센터장, 오름에듀테크 및 EBS 관계자, 학생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남상길 순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은“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우리 지역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고 미래를 설계하는 전문적인 학습 공간”이라며,“학생 개별 수준에 맞춘 밀착 지원과 최적화된 시설을 통해 순창의 교육 경쟁력을 한 단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광희 순창부군수는“교육은 곧 지역의 미래라는 신념 아래 순창군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자율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현재 옥천인재숙 지성관 2층에서 운영 중이며, 2026년 말 순창군 어학·진로진학센터가 개원하면 해당 시설로 이전해 운영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