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화신 의원,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전략 구체화 주문
  • + 즐겨찾기
  • 2026.02.03 (화) 14:2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김화신 의원,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전략 구체화 주문

조직위·여수시와 실행 중심 협업, 사전 홍보 강화 당부

김화신 도의원,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전략 구체화 주문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의회 김화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월 30일 대변인실 업무보고에서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전략 전반을 점검하며, 사전 기획의 구체성과 실행 가능성 확보를 주문했다.

김 의원은 업무보고 ‘본편 7편, 쇼츠 21편’ 홍보 영상 계획과 관련해 “이미 제작이 완료된 것인지, 아니면 향후 제작 계획인지가 명확하지 않다”며 “편수를 먼저 정해놓은 이유와 그 기준이 무엇인지 분명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담당 부서의 설명을 종합하면 현재는 구체적인 콘텐츠 내용이나 제작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구상 단계로 보인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수만 제시된 것은 예산 배분을 전제로 한 형식적 계획으로 비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특히 김 의원은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여수시민은 물론 전남도민 전체의 관심이 집중된 국제행사인 만큼, 홍보 역시 사전에 충분히 준비돼야 한다”며 “조직위원회, 여수시와의 협업 구조가 실질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존 온라인 채널 활용뿐만 아니라 용산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거점 공간을 활용한 오프라인 홍보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략도 함께 검토해야 한다”며 “현재까지 수립된 홍보 계획과 준비된 세부사항을 자료로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끝으로 김화신 의원은 “여수 시민의 시선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정책 제언과 개선 요구를 이어가겠다”며 “여수세계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홍보 전략부터 빈틈없이 준비돼야 한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남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