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추홀구청 |
이번 응급진료 운영은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시행된다. 보건소는 연휴 기간 주민들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적기에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상시 진료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먼저,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운영해 경증 환자의 의료 이용 불편을 줄일 계획이다. 특히 24시간 응급환자 진료를 위해 ▲인천사랑병원▲현대유비스병원 ▲더나눔병원을 중심으로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또한 보건소도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비상 진료를 하여 연휴 초반 의료 수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심야 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삼성온누리약국 ▲수성당약국 ▲인영약국 공공심야약국 3개소와 관내 안전상비의약품판매업소 411개소를 통해 원활한 의약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상담센터 ▲소방응급안내 ▲인천시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내 손안의 응급실’ 누리집에서 실시간 응급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차남희 소장은 “설 연휴 기간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 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응급 상황 발생 시 안내된 의료기관과 정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2026.02.11 (수) 1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