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사계절 돌봄 ‘계절을 잇는 동행’ 운영
  • + 즐겨찾기
  • 2026.02.20 (금) 04:3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사계절 돌봄 ‘계절을 잇는 동행’ 운영

전통놀이부터 수목원 나들이까지… 치매 어르신 삶의 질 향상·돌봄 체계 강화

치매 어르신과 후견인이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계절별로 체험활동을 하며 후견인·피후견인의 유대를 강화하는 프로그램 ‘계절을 잇는 동행’을 연중 운영한다.

후견인과 피후견인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신뢰를 쌓고, ‘동행 관계’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치매 어르신 돌봄을 더 촘촘하게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분기에 1회씩 총 4회 진행되며, 피후견인 자택이나 수목원 등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계절별 주요 활동은 ▲(봄) 설맞이 전통놀이·새해 덕담 나누기 ▲(여름) 수목원 나들이·식물 키우기 등 ▲(가을) 송편 만들기·감사 카드 작성 ▲(겨울)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1년 회상 활동 등이다. 활동 과정은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기록해 ‘계절을 담은 사진’으로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후견인과 피후견인이 함께 경험을 쌓는 과정 자체가 관계 안정과 신뢰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공공후견사업의 질을 높이고 치매 어르신과 후견인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