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 인센티브 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최종 8개 프로그램 선정

여행/맛집
강원도, ‘강원도 인센티브 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최종 8개 프로그램 선정
  • 입력 : 2022. 01.23(일) 10:26
  • 시사토픽뉴스
[시사토픽뉴스]강원도와 재단법인 강원도관광재단은 지난 13일까지 ‘강원도 인센티브 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신청서류를 접수 받고, 20일 PT심사를 통해 최종 8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타시도와 차별화되는 강원도만의 특색을 살린 인센티브 관광 콘텐츠 확보 및 코로나19로 어려운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활성화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우수부문 2개, 육성부문 3개, 인큐베이팅부문 3개, 총 8개의 프로그램을 선정, 최대 5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관련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향후 국제관광 시장 재개를 대비하여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프로그램은 우수(2개): ‘가자 한국! 가자 강원!’, ‘해외농업 관계자를 위한 한국의 선진농업 견학 상품’, 육성(3개): ‘평창으로 리워드여행!’, ‘강원도에서 먹고 명상하고 치유하라’, ‘한국체험이 시작되는 곳 - 강원’, 인큐베이팅(3개): ‘한국의 겨울을 ! 강원의 겨울을 !’, ‘어메이징 강원도 게임’, ‘강원도 웰니스 힐링’ 등 총 8개이다.

강원도 내 특화 관광 인프라를 활용하여 외국인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강원도만의 팀빌딩 프로그램들을 통해 기업체 인센티브 관광단체들의 단합을 위한 콘텐츠들이 포함되어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의현 관광콘텐츠 실장은 국제관광시장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며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였으며 이번에 응모한 모든 프로그램을 강원도에서 외국인 인센티브 단체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총 38개업체 48개 프로그램이 접수되어 국제관광 재개 후 인센티브 관광시장에 대한 여행업계의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었다.
시사토픽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