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유아교육진흥원, 다문화 가정 유아와 함께하는 특별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유아교육진흥원, 다문화 가정 유아와 함께하는 특별행사 개최

다문화 가정 유아 ‘국악 뮤지컬 공연’,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광주유아교육진흥원, 다문화 가정 유아와 함께하는 특별행사 개최
[시사토픽뉴스]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지난 11월 7일 ~ 12월 5일 다문화 가정 유아를 위한 특별행사 ‘국악 뮤지컬 공연’,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를 실시했다.

7일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하남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고려인마을어린이집, 다문화 정책 유치원인 성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다문화 가정 유아들을 위해 마련됐다.

유아들은 국악 뮤지컬 공연 관람과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하며 다른 문화를 가진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감수성 역시 키웠다. 특히 국악뮤지컬 공연은 시교육청이 강하게 추진 중인 유·초이음 교육의 장으로서 초등학교와 유치원 학생이 함께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유아는 “초등학교 언니들과 함께 국악 뮤지컬을 보며 한국어 노래를 불러 재미있었어요”나 “내가 만든 케이크를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어 정말 행복해요”라고 감동을 표현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김경례 원장은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이 함께 할 수 있는 국악 뮤지컬 공연과 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문화의 아이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우리 유아교육진흥원은 다문화 가정 유아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