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학생?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학생?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학생?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시사토픽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년 학생?시민기자단 60여 명을 대상으로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14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 학생?시민기자단은 학생과 시민의 자발적인 인천교육 홍보를 장려하고, 다양한 계층의 여론 수렴을 위해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학생?시민기자단을 모집하고 자기소개서 등 서류심사 후 학생 기자 65명, 시민기자 2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앞으로 11월 말까지 인천 학교나 교육, 지역 소식 등을 취재하고 기사와 영상, 사진 등 콘텐츠를 생산한다.

학생기자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활동 내용을 학교생활부에 기재할 수 있도록 해당 학교에 자료를 송부하며, 시민기자가 작성한 우수 기사는 시교육청 공식 SNS에 게재 후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내가 서있는 인천에 대해 알고 그 가치를 배우는 것이 글로컬 인재 육성의 시작”이라며 “인천교육을 제대로 알리고 인천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학생?시민기자단 역량 강화를 위해 ▶박현광 오마이뉴스 기자의 ‘기사 작성?편집과 취재 아이템 선정’(6월 7일) ▶최수현 전 KBS 리포터의 ‘인물 현장 취재와 인터뷰 노하우’(7월 11일) ▶이상철 유튜브제작소 대표의 ‘스마트폰으로 뉴스?리포트 영상 촬영 및 편집’ 특강(8월 8일, 22일)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시민기자단이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누리집을 인터넷 언론사 웹페이지 형태로 개편해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도 학생?시민기자단이 자부심을 느끼며 인천교육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