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별내선 개통 전 현장점검에 나서

정치
남양주시의회, 별내선 개통 전 현장점검에 나서
  • 입력 : 2024. 06.11(화) 20:06
  • 서병배 기자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위원들이 개통을 앞둔 별내선 역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지난 6월 11일 개통을 앞둔 별내선 역사(다산~별내역)를 방문해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개통 예정인 별내선은 기존 8호선 서울시 암사역에서 남양주시 별내역까지 6개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12.9km 노선으로 서울권역정거장 1개, 경기도 권역 정거장 5개 등 총 6개 정거장으로 올 8월에 개통될 예정이다.

이번 현장방문은 별내선의 성공적인 개통과 운영을 위해 철도시설물, 운행환경 등을 사전에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방문에 나선 조성대 위원장을 비롯한 도시교통위원회 의원들은 관계자로부터 별내선 사업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대합실, 보행시설, 승강장 등 역사 전체를 세심히 살펴보았다.

또한, 별내역에서 다산역까지 직접 열차에 탑승해 이용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노선의 운행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도시교통위원회 조성대 위원장은“이번에 개통되는 별내선으로 우리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많은 시민들의 이용이 예상되는 만큼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개통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정치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