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대한금연학회 공동 학술대회 개최

건강
질병관리청-대한금연학회 공동 학술대회 개최
'담배 종결전 달성 실행계획'마련
  • 입력 : 2022. 06.24(금) 10:16
  • 최준규 기자
'2022년 대한금연학회 춘계학술대회' 안내
[시사토픽뉴스]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과 대한금연학회(회장 백유진)는 6월 24일, '2022년 대한금연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주제는 ‘담배 종결전(Tobacco Endgame) 달성을 위한 실행계획(Action Plan)’으로 동 정책을 시행 중인 국가의 전략추진성과를 통해 우리나라의 ‘담배 종결전을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한다.

또한, 질병관리청 공동 연구 세미나를 통해, 흡연에 기인한 사회경제적부담, 청소년패널조사, 가향담배 사용현황 등 흡연폐해 조사·연구를 통해 산출된 주요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흡연폐해연구 기반구축 및 사회경제적 부담 측정 연구’는 서울대학교(보건대) 조성일 교수, ‘청소년건강패널조사’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대) 황준현 교수, ‘남녀성인, 청소년의 가향담배 사용현황’을 연세대학교(보건대) 김희진 교수가 발표한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공동 학술대회를 통해 질병관리청과 대한금연학회,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우리나라의 담배 종결전을 위한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백유진 대한금연학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담배규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발견하고, 담배 없는 세상에 대한 소망을 성취하기 바란다”고 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