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미디어 '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개최

정치
알파미디어 '스피치의 정치'출판기념회 개최
오는 8월 22일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 내 체험관에서‘스피치의 정치’(저자, 박성준) 출판기념회 열어
  • 입력 : 2022. 08.18(목) 10:46
  • 최준규 기자
출판기념회 포스터
[시사토픽뉴스]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의원(서울 중구성동구을, 정무위원회)이 오는 8월 22일 월요일,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 내 체험관에서 개최되는 ‘스피치의 정치’ 출판기념회에 참석한다.

아나운서 출신의 박성준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 당시 ‘소통전문가’로 전략공천을 받은 영입 인재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의 대변인을 맡은 바 있다.

정치학 박사 출신 박성준 의원이 역점을 들여 저술한 ‘스피치의 정치’는 역대 대통령 후보의 스피치를 통해 선거의 특징을 쉽게 정리했고, 2022년 대통령선거 당시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스피치를 분석해 2027년 대통령선거를 예측하는 내용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정치인의 연설은 대중에게 직접 건네는 메시지로 어떤 화법을 구사하는가에 따라 대중을 향한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박성준 의원은 스피치를 기반으로 선거의 흐름을 읽는다. 특히 의정활동 등 그간의 행보를 비추어봤을 때, 박성준 의원의 전문성과 탁월한 통찰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피치의 정치’ 출판기념회는 방역지침 준수 하에 오는 8월 22일 오후 2시에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 내 국회체험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김진표 국회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영선 전 장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성준 의원은 “정치학을 오래 연구하면서 얻은 지식과 정치인으로서 직접 겪고 깨달은 점을 이 책에 녹였다”라며 “이 책이 한국 정치, 그중에서도 대선을 분석하는 하나의 틀이 되었으면 하고, 다음 대통령선거에서 하나의 지침서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정치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