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위한 국민 의견 듣는다

라이프
농촌진흥청,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위한 국민 의견 듣는다
30일부터 권익위와 대국민 설문조사… 유기농업 연구개발에 반영 기대
  • 입력 : 2022. 09.30(금) 14:31
  • 최준규 기자
농촌진흥청
[시사토픽뉴스]농촌진흥청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국민생각함(epeople.go.kr/idea)을 통해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조사 결과는 환경보전과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생태 친화적인 유기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연구 방향 설정과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탄소중립 시대에 맞는 환경생태농업 전환과 친환경농업 확대,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항목은 ?유기농산물에 대한 인식 정도 ?생태 보전, 탄소중립에 대한 생각 ?유기농산물 소비 촉진 방안 모색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조사는 친환경·유기농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동시에 국민의 친환경·유기농업에 대한 신뢰 정도를 조사하기 위해 진행된다.

설문조사는 충북 괴산에서 열리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운영 기간에 맞춘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이뤄지며,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온라인 정책참여 창구인 ‘국민생각함’에서 진행된다.

농촌진흥청 유기농업과 박상구 과장은 “이번 설문조사가 친환경?유기농업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유기농산물 소비 촉진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렇게 모은 국민 의견을 유기농업 정책과 연구개발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과 장차철 과장은 “앞으로도 국민생각함은 국민의 생각을 바탕으로 한 정책형성의 창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다.”라며,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그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본 설문조사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