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음식점 영업주 친절한 홍보대사 만들기’ 적극 추진

담양
담양군, ‘음식점 영업주 친절한 홍보대사 만들기’ 적극 추진
편안하고 친절한 이미지 제공으로 ‘다시 찾고 싶은 담양’ 만들기
  • 입력 : 2022. 09.30(금) 15:18
  • 최준규 기자
담양군, ‘음식점 영업주 친절한 홍보대사 만들기’ 적극 추진
[시사토픽뉴스]담양군은 담양문화원 인문교육관에서 10월 13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5일간 식품접객업 대표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음식관광해설사 양성아카데미 및 현장탐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식당 및 카페 영업주를 민간홍보대사로 양성해 관광객으로 하여금 편안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담양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영업주들은 우리 관광지의 주요현황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미식관광도시가 되기 위한 외식인의 자세, 급변하는 국내외 외식 트렌드 성공전략 등 주제로 강의가 이뤄지며, 또한 외식업 우수업소를 탐방하여 민간관광 홍보대사로서의 역량과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날 양성교육에 참가한 한 영업주는 “최근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의 여러 관광지를 찾아오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담양지역의 관광지를 확실히 알고 소개할 수 있게 됐고 무엇보다 담양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친절함을 무기로 관광객 맞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병노 담양군수는 “관광객을 최일선에서 맞이하는 음식점 영업주 분들이 담양의 첫인상이 되므로 친절한 안내와 서비스로 남도문화 관광도시 담양 위상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담양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