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운초, “김장 나눔 체험행사”로 나눔의 가치 새겨

교육
김포교육지원청 학운초, “김장 나눔 체험행사”로 나눔의 가치 새겨
학운초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전통적인 행사
  • 입력 : 2022. 11.25(금) 15:48
  • 최준규 기자
학운초, “김장 나눔 체험행사”로 나눔의 가치 새겨
[시사토픽뉴스]김포교육지원청 학운초등학교는 25일 학부모회가 주관한‘김장 나눔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전통적으로 추진해 온 학운초만의 특색 교육활동으로,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김치 만들기를 체험하고 김장 김치를 주변 이웃들과 나누며 나눔의 가치를 새기는 뜻깊은 행사이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학생 체험활동 정상화를 위해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진행된 행사라 더욱 의미가 크다.

사전에 김장의 역사, 김장의 과정, 영양적 우수성 및 나눔의 의미를 학습하고,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학부모회 대표들이 함께 김장 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학부모회 대표들과 함께 양념소를 만들고 절인 배추 사이사이에 양념을 채우며 오감으로 느끼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렇게 완성된 김장 김치 75kg는 나눔을 위한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 후 ‘김포시 종합 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김장 김치를 담그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나의 노력이 담긴 김치가 실제로 이웃에게 기부된다고 하니 신기하고 뿌듯하다.”라고 했다.

6학년 담임교사는“코로나로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졸업 전에 멋진 추억을 갖고 갈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를 주제로, 흥미와 도덕적 가치 모두를 잡은 본 행사를 추진해주신 학부모회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운초등학교 우수식 교장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전통음식의 제작 과정을 학습하고 나눔의 의미를 체득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라고 평가하며 “우리의 소중한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며 김치의 영양적 우수함을 알고 문화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교육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