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학교급식 동행연구회, 사랑의 간식 나눔 행사 개최

교육
진주 학교급식 동행연구회, 사랑의 간식 나눔 행사 개최
아름다운 동행, 나눔 가치 실현을 위한 아동복지시설에 사랑의 건강 간식 전달
  • 입력 : 2022. 11.25(금) 17:06
  • 최준규 기자
진주 학교급식 동행연구회, 사랑의 간식 나눔 행사 개최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은 25일 진주 학교급식 동행연구회에서 만든 영양 가득 수제 간식을 관내 아동복지시설(진주기독육아원)에 전달하는 “사랑의 건강 간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영양(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10여 명으로 구성된 진주 학교급식 동행연구회는 학교급식 주요 현안 해결방안 모색 및 발전을 위해 2017년에 만들어져 올해 6기로 운영 중이며, 이날 행사를 위해 주약초등학교 급식실에 한데 모여서 닭 오븐 구이, 수제 쿠키, 과일 등 간식 꾸러미를 만들어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아동복지시설 관계자는 “정성껏 만들어주신 건강 간식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나눔에 동참해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약초등학교 이의숙 영양교사(연구회 회장)는 “사랑 가득 담아 직접 만든 간식 꾸러미를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을 보니 보람되고, 여럿이 모여 뜻깊은 일을 해서 힐링도 된다.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급식 만들기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 학교급식 동행연구회의 “사랑의 간식 나눔 행사”는 지난 2017년에 시작하여 매년 개최됐으며, 2년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열어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교육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