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동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일자리 매칭 전담창구’ 운영

북구
광주광역시 북구, 동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일자리 매칭 전담창구’ 운영
2월부터 신용동, 운암1동, 두암2동 행정복지센터 거점 전담창구 운영
  • 입력 : 2023. 01.30(월) 10:57
  • 최준규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청 전경
[시사토픽뉴스]광주시 북구는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내달 1일부터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일자리 매칭 전담창구’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 매칭 전담창구는 기존 취업정보센터를 동 행정복지센터까지 확대 운영해 거리 및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신용동, 운암1동, 두암2동 등 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상시 일자리 상담이 가능한 거점 전담창구를 설치·운영한다.

창구에는 전문 취업상담사가 배치돼 맞춤형 일자리 매칭, 취업상담, 취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여부 확인, 일자리 추가알선, 교육지원 등 사후관리 강화와 취업상담사 전문성 향상으로 사업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전담창구 운영이 구직자의 취업성공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인 만큼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전담창구가 설치되지 않은 동에 대해서는 매월 1회, 찾아가는 일자리 지원센터를 운영해 구인·구직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북구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