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프로그램 성과보고 및 설명회 개최

교육
대구시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프로그램 성과보고 및 설명회 개최
해외 인턴십 및 원어민 화상영어 프로그램 추진 성과 및 계획 공유
  • 입력 : 2023. 02.06(월) 12:44
  • 최준규 기자
대구시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프로그램 성과보고 및 설명회 개최
[시사토픽뉴스]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직업계고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올해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일(목) ‘직업계고 글로벌 프로그램 2022년 성과보고 및 2023년 설명회’를 개최했다.

‘직업계고 글로벌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국내ㆍ외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원어민 화상영어 프로그램ㆍ글로벌 체험학습ㆍ글로벌 현장실습 과정으로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대구시교육청의 특색사업이다.

2022년에는 대구공고 등 6개교 1~3학생 107명이 원어민 화상영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상서고 등 4개교 2~3학년 학생 38명은 미국, 독일, 싱가포르 등 3개국에 해외 인턴십에 참가했다.

해외 인턴십에 참여한 3학년 학생 28명 모두 국내ㆍ외 취업을 성공했으며, 그 중 상서고 학생 6명은 싱가포르 Odette, Esora 등에, 일마이스터고 학생 1명은 독일 Vattenfall에 취업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직접 소감을 발표하여 학생들이 체감한 실질적인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화상회의시스템(ZOOM)으로 참가한 상서고 김주령 학생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해외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 후배들도 글로벌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여 바라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해외실습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기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