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경제
강원도교육청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개최 및『강원도형 생태.환경교육』특화
  • 입력 : 2023. 02.06(월) 15:40
  • 최준규 기자
강원도교육청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시사토픽뉴스](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적 개최와『강원도형 생태, 환경교육』특화를 위하여 2월 7일 16시 30분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상임부위원장과 강원도교육청 교육감, 교육국장 및 강원도 산림환경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2023.9.22.~10.22.)』을 계기로 상호기관 간 협력·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도록 하며,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② 조직위원회는 도교육청 산하 각급 학교 학생들이 산림의 가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창의적인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③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한다.

협약식에서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강원도 교육청에서도 교외체험학습 진행, 홍보지원 등 다방면에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조직위원장(강원도지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강원지역 기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강원도에서 세계 최초로 개최하는 산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 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최준규 기자
경제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