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가 든든한 버팀목’ 포항 청년 창업 LAB, 맞춤형 창업컨설팅

경제
‘청년 창업가 든든한 버팀목’ 포항 청년 창업 LAB, 맞춤형 창업컨설팅
창업·경영, 부동산·세법, 인사·노무, 세무·회계, 마케팅·디자인, 상표권·특허 6개 분야
  • 입력 : 2023. 02.06(월) 15:30
  • 최준규 기자
포항시 청년 창업 LAB 전경
[시사토픽뉴스]포항시 청년 창업 LAB은 청년 예비창업자와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2월 6일부터 12월 1일까지 ‘창업컨설팅’ 참여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컨설팅’은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을 통해 창업 준비기간 및 창업 후 운영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예비창업자들은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가능하도록 돕고, 기 창업자들은 사업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전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어려움에 대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1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컨설팅 제공 분야는 △창업·경영 △부동산·세법 △인사·노무 △세무·회계 △마케팅·디자인 △상표권·특허 6개 분야로, 신청 비용은 전액 무료이고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청년 창업 LA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경험이 없는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는 초기 운영 애로사항과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데,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분야별 애로사항을 조기에 해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데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경제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