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단재교육연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연수 운영

교육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연수 운영
선생님의 첫걸음을 응원합니다!
  • 입력 : 2023. 02.06(월) 15:49
  • 최준규 기자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연수 운영
[시사토픽뉴스]충북단재교육연수원은 2023년 2월 6일부터 초·중등 임용고시에 최종 선발된 임용(예정) 교원 416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임용예정자들의 교직 적응력과 교육 현장 적용 능력을 키우고, 교과 지도 및 생활 교육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동안 운영된다.

초등 신규 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2월 6일부터 2월 22일까지 74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현장 요구에 맞추어 원격연수 및 집합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중등 신규 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2월 13일부터 2월 24일까지 342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전공 과목에 따라 원격연수, 집합연수 및 현장실습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학생 생활교육 이해와 실제, △공문서 작성을 위한 업무포털 활용, △소통 및 협력을 위한 회의 디자인 등 현장 중심의 연수과목을 편성하여 교육자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함양하고 교직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아울러, 학교업무 길라잡이를 통해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지원을 이해하고, 현장의 생생한 교직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수석교사와의 만남의 시간 등을 통해 교사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는 기회도 가진다.

윤건영 교육감은 연수를 여는 특강에서 “학교로 발령받기 전 교사로서의 첫 발걸음을 떼는 이번 연수가 교원으로서의 전문성 및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충북 교육의 미래인 신규 선생님들의 첫 출발을 힘차게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