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효양도서관“초등 독서교육 독서가 답이다.”신규신청 안내

사회
이천시 효양도서관“초등 독서교육 독서가 답이다.”신규신청 안내
  • 입력 : 2023. 02.06(월) 16:19
  • 최준규 기자
떡잎단계 33호 김지수어린이와 32호 박다은 어린이
[시사토픽뉴스]이천시 효양도서관에서 2021년 6월 1일부터 개설 운영하고 있는 “초등 교육 독서가 답이다.” 프로그램이 해를 거듭 할수록 아이들의 “사고력 확장, 자기주도 학습태도 개선, 논술능력 향상”으로 그 인기를 더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지난 1월의 초등꾸러미 신규신청자가 85명(씨앗 57명, 떡잎 19명, 개화7명, 열매 2명)이고 누적신청자는 741명, 단계별 누적 달성자는 무려 102명이 나왔다.

떡잎단계 30호 달성자 이시은(신둔초 3학년)어린이 부모님은 “효양도서관 독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아이의 독서 수준이 각 단계에 따라 성장하고 있다. 씨앗에서 싹이 터 떡잎이 생겼으니 앞으로 줄기가 생기고 이 후에 예쁜 꽃이 활짝 필 것으로 믿는다. 효양도서관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를 볼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사진 속 주인공인 박다은(사동초등학교 5학년)어린이와 김지수(한내초등학교 3학년)어린이는 각각 떡잎단계 32호와 33호 달성자로 박다은 어린이는 “꾸러미 책을 하루에 한 권씩 읽고 나니 뿌듯하면서 내 자신이 조금은 기특했다. 열심히 독서해서 열매단계까지 달성하도록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책 읽는 어린이들로 이천의 미래가 더욱 밝아지고 있다.”며 “이천의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함께 큰 생각을 하는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 소프의 창업자 빌 게이츠도 “오늘의 나를 만든 것은 마을의 도서관이었다”며 독서의 힘을 강조하고 있다.

초등학생의 조기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효양도서관 초등독서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층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스티커북 수령 후 꾸러미를 대출해 가면 된다.
최준규 기자
사회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