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삼양동 등에서 정월대보름 윷놀이대회 개최

사회
강북구, 삼양동 등에서 정월대보름 윷놀이대회 개최
삼양동과 삼각산동, 주민들과 마을의 평안과 번영을 소망하는 정월대보름 윷놀이대회 가져
  • 입력 : 2023. 02.06(월) 18:12
  • 최준규 기자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2월4일(토) 삼양동 정월대보름 한마음 윷놀이대회에 참석해 구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4일 서울 강북구 삼양동과 삼각산동에서 주민들이 정월대보름 윷놀이대회를 개최하고 마을의 평안과 번영을 소망했다.

강북구 삼양동(동장 서형남)은 지난 4일 11시30분부터 15시까지 삼양동종합복지관 옆 삼양마을마당공원에서 주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삼양동 정월대보름 한마음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2023 삼양동 정월대보름 한마음 윷놀이 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현웅)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주민화합과 친목도모 등을 위해 야외 무대를 마련하고 팀별·개인별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추진위원회와 삼양시장 상인회 등 여러 직능단체에서 떡국, 홍어무침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민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동네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등 이웃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강북구 삼각산동(동장 이재봉)도 지난 4일 12시부터 15시까지 삼각산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월대보름맞이 삼각산동 윷놀이대회’를 개최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정월대보름 윷놀이 대회는 코로나19방역으로 4년만에 열린 지역행사이다”며 “그간 잊고 지냈을 이웃 간의 정과 어르신 공경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사회 주요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