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희 광주북구의원,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 위한 의견수렴 나서

북구
이숙희 광주북구의원,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 위한 의견수렴 나서
예술인.관계기관 참석 간담회 개최, 현장 목소리 반영한 조례안 마련 도모
  • 입력 : 2023. 03.19(일) 14:51
  • 최준규 기자
이숙희 광주북구의원,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 위한 의견수렴 나서
[시사토픽뉴스]광주 북구의회 이숙희 의원(두암1·2·3, 풍향, 문화, 석곡동)이 지난 15일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과 관련부서 및 관계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적으로 거리공연을 활성화시키는 추진 근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간담회에서는 시립교향악단 외 여러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버스킹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집행부 연계사업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정기적인 버스킹 장소 확보와 홍보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관련부서인 북구청 문화예술과 부서장과 팀장 역시 배석하여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논의된 주요 내용으로는 거리공연 운영 및 지원 방안 모색, 협력체계 구축, 거리공연사업의 위탁관리 등이다.

간담회를 주최한 이숙희 의원은 “세계 주요 관광도시를 보며 거리공연이 도시를 대표하는 중요한 관광자원이 될 수 있음을 느껴왔다.”며 “조례 제정을 계기로 정책적으로 거리공연을 활성화시켜 거리공연이 북구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