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영광
영광군,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 입력 : 2023. 03.23(목) 13:42
  • 최준규 기자
영광군,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시사토픽뉴스]영광군은 2023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실행하기 전 농촌에 거주하며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작물 재배기술 습득을 중점으로 한 ‘귀농형’ 과 농촌을 이해하고 주민들과 교류하는 ‘귀촌형’ 그리고 청년들이 농촌에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형’이 있다.

영광군은 ‘프로젝트형’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씩 2기수가 운영되며 도시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만 40세 미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젝트형’의 강점은 영광군 청년 주민사업체 창업 우수사례 현장탐방, 사회적 경제기업 선진사례 체험, 귀농귀촌탐사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귀농귀촌 시 취·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같이 제공한다는 점이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4월 9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로 확정된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통해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에 정착하는 데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우리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