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대규모 체육행사 대비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 개최

영광
영광군, 대규모 체육행사 대비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 개최
23년?24년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행사 대비책 논의
  • 입력 : 2023. 03.23(목) 15:16
  • 최준규 기자
영광군, 대규모 체육행사 대비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영광군은 지난 22일 군수 주재로 관계공무원 및 숙박업소 대표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실내수영장 2층 다목적실에서 “2023년도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3년도 각종 스포츠 대회 및 24년도에 열리는 전남(장애인)체전에 대비 숙박업의 현안문제와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23년도 전국 규모 스포츠 대회 일정, 제63회 전남체전?제32회 전남장애인체육대회 개최 협조사항, 대규모 행사관련 숙박편의 지원 개선 방안논의, 업소 지원 군정사업 홍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은 숙박업 영업주들에게 예약 협조, 부당요금 근절, 숙박시설 환경개선 및 위생 등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으며, 논의된 양 체전 관련 숙박편의 지원 개선 방안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 후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날 참석한 대한숙박업중앙회 영광군지부 김원귀 지부장은 “강종만 영광군수에게 소상공인 활력지원금 등 소상공인을 지원 해주신데 대해 감사하고, 숙박업소 대표자들과 합심해 전국단위 스포츠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군수는 “숙박업소는 영광군의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오시는 손님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깨끗한 환경을 마련하여 체전 등 대규모 행사 준비에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