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2동 통장협의회,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 복구 성금 전달

사회
광명시 소하2동 통장협의회,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 복구 성금 전달
  • 입력 : 2023. 03.26(일) 12:42
  • 최준규 기자
광명시 소하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4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 성금 100만 원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에 기탁했다
[시사토픽뉴스]광명시 소하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4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 성금 100만 원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에 기탁했다.

소하2동 통장협의회 45명은 지진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힘을 보태고자 자율적으로 성금 모금을 진행했다.

진명숙 소하2동 통장협의회장은 “비록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역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하2동 통장협의회는 힘을 모아 주변에서 일어나는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며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성국 소하2동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단체원께 감사드린다”며, “유례없는 강진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께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하고, 구호금이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하2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국토대청소, 한마음 축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취약계층 나눔 및 돌봄과 소하2동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최준규 기자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