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지하수 저수조 청소 실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30(수) 11:43
서귀포시청
[시사토픽뉴스]서귀포시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은 이용객에게 위생적으로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지하수 저수조(물탱크) 청소를 오는 5월 2일에 시행하고, 그에 따라 휴양림 일대에 물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은 관련법에 따라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저수조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반기의 경우 한여름 무더위가 시작되어 물 사용량이 급증하기 전인 5월경에 실시하고 있다.

청소 작업은 지하수 저수조의 물을 전부 비워낸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작업일인 5월 2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과 사려니숲길 일대에 물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저수조 청소는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꼭 필요한 작업으로, 작업시간 동안 단수가 이루어질 예정임에 따라 휴양림 이용객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 라며, "빠른 조치를 통해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붉은오름자연휴림은 매년 3만명에 가까운 이용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주변 자연환경이 뛰어나 휴양 · 힐링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00743048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1일 08: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