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제에서 만나는 남원 바이오산업의 미래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춘향제 기간 바이오산업 체험형 홍보관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4. 30(수) 12:19 |
![]() 남원시청 |
홍보관에서는 남원시 바이오산업의 미래에 대해서 이해를 돕기 위한 홍보자료와 화장품, 곤충소재 건강기능식품 등 바이오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남원에서 제조된 화장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판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남원국제드론제전에서 큰 호응을 얻은 피부진단기술 ‘마크뷰’를 활용한 개인 피부측정 및 정보안내, 지리산권 원료 활용 화장품 제품 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은 올해도 진행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연구원 지식산업센터 입주 화장품 기업인 ‘새롭, 제이그라운드’와 남원지역 화장품업체 ‘지가미’가 참여하여 자사 제품의 시연 및 판매, 브랜드 홍보와 함께 방문객 대상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천연원료를 기반으로 한 해당 제품들은 축제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이영철 원장은 “남원시의 대표 축제인 춘향제를 맞아 남원 미래산업분야인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준비해 나가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95회를 맞는 남원춘향제는 ‘춘향의 소리, 세상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남원 광한루원 및 요천변 일원에서 열린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